목차
3. 만우절 장난 Best3
우리나라에서는 4월 1일이 만우절이라는 날로 남을 속이거나 장난치며 그럴듯한 말로 거짓말을 하여 재미있게 즐기는 날로 여겨지고 있다. 실제 4월 1일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학생 때 추억을 떠올리며 친구들과 함께 남을 속이면서 즐겁게 웃으면서 보내곤 하는 날이며 상징적인 날이기도 하다.
만우절의 유래
만우절은 여러가지 가설이 있지만 가장 유력한 설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춘분 기념설
고대 로마에서는 3월 25일을 새해 첫날로 여겼습니다. 그런데 1582년 교황 그레고리 13세는 율리우스력을 개정하여 그레고리력을 만들었고, 새해 첫날을 1월 1일로 바꿨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이 개정을 받아들이지 않고 4월 1일에 계속해서 새해를 축하했다고 합니다. 이들을 놀리기 위해 다른 사람들이 4월 1일에 거짓말을 하며 장난을 쳤다고 합니다.
2. 프랑스 설
프랑스에서는 4월 1일을 Poisson d'Avril'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4월의 물고기"라는 뜻입니다. 옛날 프랑스에서는 4월 1일에 농담을 하거나 속이는 사람들 Poisson d'Avril'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는 4월에 물고기가 잘 잡히기 때문에 쉽게 속는 사람을 물고기에 비유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3. 노아의 홍수설
성경에 나오는 노아의 홍수 이야기에 따르면, 노아는 비둘기를 보내어 땅이 물에 잠겼는지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비둘기는 4월 1일에 돌아오지 않았고, 노아는 속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4. 기타 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유래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힌두교에서는 4월 1일을 "홀리"라는 축제를 기념하는 날로 여기는데, 이 날에는 사람들이 서로 물을 끼얹거나 색색깔의 물감을 뿌려 장난을 칩니다.
만우절 영어 표현
만우절의 영어 표현은 영어로 "April Fool's Day"라고 표현합니다. 어원은 4월 'April'이라는 뜻과 'Fool' 바보, 어릿광대라는 뜻입니다. 만우절은 프랑스 설에서 유래한 것이 가장 유력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새해 첫날이 1월 1일로 변경된 후 4월 1일에 계속해서 새해를 축하하는 사람들을 놀리기 위해 장난을 쳤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April Fools' Day prank: 만우절 장난
- April Fools' joke: 만우절 농담
- You've been April Fooled!: 만우절에 속았어요!
- I got you! (만우절 장난을 성공했을 때)
- Don't fall for it! (속지 마세요!)
- April Fools' Day is a day for fun and laughter. (만우절은 즐겁게 웃음을 나누는 날입니다.)
만우절 장난 Best3
1. 창문에 잡지 붙이기
사진을 오려서 창문 바깥쪽에 붙여 보세요. 위에 사진처럼 그럴싸하게 누군가 들여다보는 모습이 연출될 겁니다. 순간적으로는 아마 놀래서 소리를 지를 것 같기도 하네요.
2. 오레오 안에 치약 넣기
오레오라는 과자 안에 크림 대신 치약을 짜 넣어보세요, 색깔이 비슷하기 때문에 대부분 속을 텐데 냄새에 민간 한 친구들은 미리 눈치챌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잘 못 먹다간 목이 따갑거나 구토가 올라올 수도 있겠네요.
3. 마우스
요즘은 사무직뿐만 아니라 현장직들 또한 업무 이외에 컴퓨터를 사용할 때가 많습니다. 이때 아주 간단하게 종이하나와 테이프만 있으면 장난치기 딱 좋은 요소 중 하나입니다. 마우스에 종이와 테이프를 붙여 보세요
만우절 영상
https://youtube.com/shorts/uH-z5BRkHUo?si=j8jqATIT0myz_kOT
https://youtu.be/MKpmYduMLTo? si=9 TF9 zMgQ3 DMk5 F0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