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팰리세이드 전면부
2. 팰리세이드 측면부
3. 팰리세이드 후면부
4. 팰리세이드 실내
5. 팰리세이드 파워트레인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 풀체인지은 빠르면 올해 연말에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팰리세이드 풀체인지(LX3)의 후면 예상도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예상도의 신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님은 최근 국내 포착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한 예상도를 채널을 통해 공개하였습니다. 살펴보시죠
팰리세이드 전면부
팰리세이드의 전면부는 사각형태의 큰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하였고, 헤드램프 또한 그릴 일체형 디자인으로 나타납니다. 헤드램프 안쪽 모습은 굵직한 픽셀 형태로 세로형 주간주행등(DRL)이 적용됐으며, 두 개의 LED 라이트 구성을 갖췄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제네시스에서 선 보였던 MLA(Micro Lens Array) 타입 LED가 적용된 것이 특징으로 나타납니다. 범퍼 또한 현재 모델에서 볼 수 있는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 트림과 유사한 일체형 시키드플레이트 디자인을 보여주면서 역동적성을 강조하였습니다.
팰리세이드 측면부
팰리세이드 측면부는 A필러와 연결되는 랩 어라운드 디자인으로 전면 윈드실드와 함께 윈도우라인을 형성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를 통해 루프가 마치 떠 있는 형태로 보이는 "플로팅루프"가 적용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현재 모델에서 볼 수 있는 "ㄱ"자 크롬몰딩을 적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후면부
팰리세이드 후면부는 테일램프 박스가 세로형 디자인으로 적용됐으며, 안쪽 디자인도 전면 램프와 함께 통일감을 살린 입체적인 픽셀 LED 구성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리어범퍼 또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실내
팰리세이드 실내는 현재 싼타페처럼 수평 레이아웃으로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줄 전망인데요, 팰리세이드 특유의 넓은 공간 활용성을 보여줄지 기대가 큽니다. 스티어링 휠은 싼타페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적용 될 것으로 보이며,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습니다. 송풍구 역시 수평형으로 전체적인 디자인이 수평형으로 됐으며, 와이드 한 디자인으로 실내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팰리세이드 풀체인지에서는 9인승 모델까지 출시될 예정인데요, 3+3+3 시트 레이아웃을 가질 것으로 전문가들이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1톤 트럭 및 스타리아에서 볼 수 있는 운전적과 조수석 사이에 시트를 얹는 방식으로 이번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에서 적용될지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파워트레인
팰리세이드 파워트레인은 새럽게 개발 중인 2.5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추가되며, 기존 3.8리터 가솔린은 3.5리터 가솔린 터보로 대체되고, 2.2리터 디젤은 강화되는 배출가스 규제로 인해 단종의 길리 가게 됩니다. 또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를 기다리는 많은 분들이 좋아할 만 소식으로는 양산 개시일이 내년 1월에서 올해 12월로 조정 됐다는 소식과, 프로토타입 개발 일정도 모두 한 달가량 앞당겨졌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빨리 출시 됐으면 좋겠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