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SUV 괜찮을까?" 도요타 크라운 시그니아 국내 출시 준비중?
기아의 대형 SUV 텔루라이드가 내년에 풀체인지 모델로 새롭게 출시될 예정인데요, 최근 테스트 차량의 실내 디자인 일부가 포착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죠. 이번 텔루라이드 풀체인지 모델은 외관과 실내 모두 현행 모델보다 한층 더 세련된 모습으로 다가올 예정이라 하니 기대가 큰 모습입니다.
먼저 외관 디자인에서는 전면부의 큰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직형 주간 주행등이 돋보이며,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해 더욱 대담한 인상을 줍니다. 전면부 그래픽은 ㄱ자와 L자 모양으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측면부 실루엣은 박시한 형태의 디자인으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와 유사한 스타일을 띠면서도 텔루라이드만의 차별점을 더할 예정입니다. 후면부는 두 줄 세로형 테일램프를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전달하며, 루프 스포일러에는 긴 보조 제동등이 장착될 예정입니다.
"성능과 디자인 모두 잡은 SUV 출시" 아우디Q6e-트론 스포트백
실내 디자인 역시 EV9과 신형 팰리세이드를 닮은 구성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 5인치 공조 시스템이 결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가능성이 큽니다. 메쉬 타입의 헤드레스트와 양문형 콘솔 박스는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전망입니다. 도어트림에는 열선, 통풍, 메모리 시트 버튼이 장착되지만, 도어 캐치 디자인은 신형 팰리세이드처럼 원형 스타일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텔루라이드의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팰리세이드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만큼 2.5 가솔린 터보와 하이브리드 엔진 옵션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시 시기는 2025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으며, 아직 국내 출시 여부는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