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욕매머드님이 휴식기 동안의 공백을 메우려는 듯, 다양한 현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예상도를 공개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놀라운 실내 예상도까지 선보여 소비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한층 더 끌어모으고 있는 상태입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의 전면부 디자인은 사다리 형태로 배열된 다섯 개의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가 포함된 프론트 라이트가 특징인데요, 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사각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자리 잡고 있으며, 그릴 패턴은 고딕적인 느낌을 주고 있죠, 그릴 상단에는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가 장착될 것으로 보이며, 범퍼에는 다양한 센서와 라이다가 위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평평한 루프 실루엣을 특징으로 하며, 블랙 컬러로 처리된 각 필러를 통해 플로팅 루프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는데요, 넓은 유리창 영역은 개방감을 더해 시원한 느낌을 더해 주고 있습니다.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가 장착되고, 볼륨감이 강조된 펜더와 둥근 휠 아치가 적용될 예정이며, 또한, 멀티스포크 휠이 고급스러움을 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의 후면부는 전면부의 주간주행등과 통일된 디자인의 테일램프가 적용될 예정인데요, 테일램프는 총 6개의 램프가 수직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턴 시그널 램프와 분리된 형태를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좌우 테일램프 상단을 잇는 블랙 벨트에는 'PALISADE' 레터링이 삽입될 가능성이 있으며, 전면부와 유사하게 심리스 호라이즌 테일램프가 적용될 수도 있죠. 이 경우, 레터링은 블랙 벨트 아래쪽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테일램프와 휠 아치 쪽으로 이어지는 삼각형 디자인 요소가 추가될 것으로 보이며, 범퍼 하단을 지탱하는 플레이트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이 디자인은 레인지로버와 비슷한 느낌을 줄 것 같지만, 리플렉터와 제동등이 큐브 형태로 적용되어 팰리세이드만의 독특한 개성을 더욱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실내에 대해 이전에도 보조석 대시보드에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한 바 있죠, 이번 예상도에서 이 점이 반영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싼타페와 동일한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이 장착될 예정이며, 칼럼식 기어 변속기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클러스터와 센터 모니터, 센터패시아의 구성도 싼타페와 유사한 디자인이 채택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슬림한 에어벤트와 가니쉬가 적용되어 넓은 공간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센터 모니터에서 조수석 대시보드 끝까지 이어지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하이테크한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탑승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는 컵홀더와 USB 포트가 있는 암레스트가 위치하며, 이를 열면 작은 좌석이 나타나 9인승 구성을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은 디자인의 배열입니다. 6인 이상 탑승 시 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 이용이나 사업자용 차량 구입 시 부가세 환급 등 다양한 혜택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구성은 판매량 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이번 신차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요소 중 하나는 팰리세이드 라인업에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된다는 점인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이 모델에는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2개의 전기 모터를 장착해 배터리가 항상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복합연비를 14~15km/L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최고출력 약 300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어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사할 것이라는 기대도 커지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도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모델에 큰 기대를 갖고 있는데요. 예상대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면, 이 모델이 한동안 국내 월간 판매량의 최상위를 차지하는 차량이 될 가능성도 높아 보이죠, 올 연말에 어떤 디자인과 성능으로 고객들 앞에 나올지 무척 궁금해지는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