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제네시스 GV80 하이브리드 출시일, 가격, 연비 정보
제네시스 GV60 페이스리프트가 최근 스파이샷이 포착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실내 디자인이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이전 스파이샷과의 주요 차이점으로는 새로운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와 스포티한 스티어링 휠이 장착된 점을 들 수 있겠네요. 또한, GV60 페이스리프트는 주행 거리를 더 늘려주는 새로운 84 kWh 배터리 팩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또한 유럽에서 테스트 중인 제네시스 GV60 페이스리프트 프로토타입이 최근 자주 목격되는데요, 이번 스파이샷에서는 실내 디자인이 처음으로 공개되었으며, 이전 스파이샷은 외관만 보여질뿐 내부 모습은 볼 수 없었지만 이번에는 포착이 되었습니다. 내부 모습을 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실내는 전반적으로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몇 가지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죠,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빨간색 대비 스티치가 특징인 평평한 바닥의 D컷 스티어링 휠입니다. 또한, 새로운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어 최신 기술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렉서스 ES300h 풀체인지 디자인 예상도가 이리도 멋지나?
화면은 현재 모델과 유사해 보이지만, 분할되지 않고 연속된 형태로 변경되었는데요, 이에 따라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분하던 검은색 바가 사라졌습니다. 외관은 여전히 위장된 상태로 보이지만, 제네시스는 지난 2월에 실수로 전면 페시아가 노출된 적이 있었죠. 결과적으로, GV60은 새로운 전면 범퍼에 눈에 띄는 에어 커튼과 수정된 중앙 인테이크를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부는 큰 변화 없이 약간의 스타일링 수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는 구체적인 사항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페이스리프트된 기아 EV6의 사례를 참고해 에너지 밀도가 향상된 4세대 배터리 팩을 탑재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기아 EV6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77.4 kWh에서 84 kWh로 증가하면서 주행 거리가 19km(11.8마일) 늘어났습니다. 제네시스 GV60도 비슷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