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2025년형 신형 Q5를 공개했는데요,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은 아우디의 최신 PPC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여 더욱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었으며, 최신 첨단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기도 하죠. 이번 모델이 내연기관 차량의 마지막 플랫폼이 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기도 하여 의미 있는 풀체인지 Q5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5년형 아우디 Q5는 새롭게 디자인된 외관과 실내를 자랑하는데요, 특히 전면부는 아우디의 최신 패밀리룩을 반영하여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대형 싱글 프레임 그릴이 돋보이죠, 주간주행등(DRL)은 다양한 그래픽을 선택하여 사용자 맞춤형으로 연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측면부는 여러 개의 캐릭터 라인을 활용하여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는데요, 기본 모델인 어드밴스드와 S라인으로 구분되는 트림에 따라 외관 디자인이 다르며, 휠은 17인치부터 19인치, 그리고 21인치까지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양쪽 테일램프가 이어지는 형태로 시각적으로 강조되어 있는데요, S 모델은 쿼드 타입 머플러를 채택한 반면, 디젤 모델은 한쪽에만 트윈 팁 머플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전 아우디 Q5의 실내 디자인이 다소 아쉬웠던 것과 달리, 이번 모델에서는 완전히 새롭게 변화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신형 Q5의 실내는 최근 출시된 A6 풀체인지와 유사한 스타일을 채택하였으며, 최신 기술을 적용했으며, 11.9인치의 풀 LCD 계기판과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중앙에 장착되며, 조수석에는 10.9인치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어 업계에서 뒤처지지 않는 첨단 사양을 자랑하죠.
휠 옵션은 20인치부터 시작하며, 여름용 퍼포먼스 타이어가 장착된 21인치 휠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후면부에서는 S라인 모델이 기본 모델과 약간의 차별점을 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가로형 OLED 테일라이트가 눈에 띄는데, 이 테일라이트는 266개의 독립적인 OLED로 이루어진 6개의 패널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의 시야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시스템은 급제동, 사고, 고장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다양한 패턴으로 차량의 상태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2025년형 아우디 Q5는 기본적으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가솔린과 디젤 엔진을 제공하는데요, 2.0L 4기통 엔진은 최대 204마력을 발휘하며, 7단 S 트로닉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아우디의 콰트로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한편, S라인 모델은 3.0L V6 엔진을 탑재하여 최대 367마력을 제공하며,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고 밝혔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