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트랙스 미친 가성비의 소형 SUV의 진수를 보여줄까
쉐보레의 대표 패밀리카인 대형 SUV 트래버스의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북미 시장에 출시되었는데요, 신형 트래버스는 기존 디자인의 강인함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차체 크기를 이전 세대보다 다소 줄였습니다. 전장은 5,194mm, 전폭은 2,232mm, 전고는 1,776mm, 휠베이스는 3,072mm로 재설계되었죠, 최신 패밀리룩을 반영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재탄생한 신형 트래버스는 자녀를 둔 아빠들이라면 누구라도 한번쯤은 구매를 고려해볼 만한 차량입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에서는 전면부가 기존의 강인한 감성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는데요, 샤프한 주간주행등과 분할형 헤드램프가 장착되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은 더욱 넓어졌습니다. 디자인 설계가 새롭게 된 프론트 범퍼가 더해져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측면부는 캐릭터 라인으로 인해 다이내믹한 감성이 강조되었는데요, 후면부에는 C자형 LED 테일램프와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 범퍼가 적용되었습니다. 고급 트림에는 리어 스포일러가 추가되어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더했죠.
실내는 11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7.7인치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었는데요, 공조 조절 버튼은 터치스크린에 통합되었습니다. 차체는 작아졌지만, 1열과 2열의 레그룸은 오히려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3열 레그룸은 이전 모델보다 좁아졌다고 합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의 적재 용량은 시트를 폴딩했을 때 최대 2,764리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LX3 예상도 디자인이 넘사벽인데?
파워트레인은 기존 3.6리터 V6 가솔린 엔진 대신 다운사이징된 2.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변경되었는데요, 이 엔진은 최고 출력 328마력과 최대 토크 45.1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GM의 8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되어 있으며, 전륜구동과 사륜구동 옵션 모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트래버스 풀체인지의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으나, 내년 2025년 상반기 내에는 출시가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이후에나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빨리 출시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모델 이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