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 페이스리트프 NQ5 이렇게만 나온다면 투싼은 끝!
기아의 준중형 SUV인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내년에 출시될 예정인데요, 글로벌 시장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티지는 기아 특유의 깔끔한 디자인과 다양한 사양으로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는 기아의 최신 패밀리 디자인으로 외관과 실내는 최신 기술이 탑재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내년 출시 앞두고 있는데요, 최신 스파이샷과 예상도를 통해 알 수 있는 바로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가 새롭게 분할된 디자인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ccNC 기반의 최신 UI/UX가 도입될 것으로 예상되며, EV9에서 볼 수 있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5인치 공조시스템, 12.3인치 센터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지문인증 시스템 등 최신 기술이 대거 탑재될 전망입니다.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현재 모델과 마찬가지로 1.6 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 1.6 리터 터보 가솔린 하이브리드 엔진, 2.0 리터 디젤 엔진, 그리고 2.0 리터 LPi 엔진 등 4가지 라인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디자인은? 출시일은?
최근 소비자들이 신형 모델에서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은 디자인 변화뿐만 아니라 가격에 대한 것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그 가격에도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죠.
현재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모델의 기본 가격은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3,213만원부터 시작하며, 노블레스와 시그니처 트림은 각각 3,381만원과 3,707만원(친환경차 세제혜택 반영)으로 제공됩니다. 최신 ccNC 기반 UI/UX,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문인증 시스템 등이 적용된 신형 모델의 경우, 약 200~300만원 가량의 가격 인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모델은 기본 가격이 약 3,500만원에서 출발하여, 풀옵션으로 구성할 경우 5,000만원에 가까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