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의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모델의 예상 가격대가 공개되었는데요, 영업소 관계자에 따르면,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3천만 원 중후반대에서 시작하며, 최상위 트림은 4천만 원 초중반대로 책정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이 모델은 9월에 공식 출시되며, 최신 ADAS 시스템과 1열 통풍 시트 등 고객이 선호하는 사양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Grand Koleos) 기대 안했는데 역대급이다!
그랑 콜레오스는 이전에 오로라1으로 알려졌던 D 세그먼트 SUV인데요. 이 모델은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터보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트림은 테크노, 아이코닉, 에스프리 알핀으로 운영됩니다. 그랑 콜레오스의 사전예약은 6월 27일부터 시작되었고, 공식 출시는 9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르노코리아 하이브리드 모델 오로라 1 디자인 어느 정도 일까?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트림에 따라 3천만 원 중후반대에서 4천만 원 초중반대로 책정될 예정인데요, 이는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유사한 가격대로,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보다는 약간 저렴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는 국내 고객이 선호하는 사양들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openR 파노라마 스크린 및 3-ZONE 공조기, PM2.5+ 카본 필터, 공기청정, 애프터 블로우, 1열 통풍/열선 시트, 360도 서라운드 뷰, 파워테일게이트, 나파 인조가죽 스티어링 휠 등을 기본 탑재했으며 첨당 기능들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정차 및 재출발을 포함한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자동 차로 변경 보조, 사각지대 경보, 19인치 투톤 휠, 프로젝션 타입 LED 헤드램프, 크리스털 3D 타입 리어램프 등을 제공하는데요, 12.3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옵션으로 아이코닉 트림부터 기본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아이코닉 트림에는 나파 인조가죽 시트, 컬러 가변형 앰비언트 램프, 프레임리스 룸미러 등이 추가되는데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을 지원하는 10 스피커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차음 윈드실드 포함), 20인치 투톤 휠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는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체 크기는 전장 4780mm, 휠베이스 2820mm다. 쏘렌토와 비교해 전장은 35mm 짧고 휠베이스는 5mm 길다.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 누구 오토, 차량 전자 시스템의 80% 업데이트가 가능한 무선 업데이트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는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멀티모드 오토 변속기, 1.64 kWh 배터리 등이 조합돼 총 출력 245마력을 발휘하며, 2.0 가솔린 터보는 7단 DCT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는 33.1 kgm다. AI 모드 등 총 6개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