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8 페이스리프트가 대박날 디자인수준을 보여주면서 사람들의 이목과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는데요, K8은 완전변경이 아닌 일부만 변경되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스파이샷과 예상도를 보자면 풀체인지급의 변화가 예상됩니다. 전면부 디자인이 완전변경에 버금갈 만큼 대폭 수정되기 때문인데요, 위 K8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살펴보면, 현행 모델의 커다란 크기의 그릴과 반대로 슬림한 바 형태의 그릴이 적용돼 세련되면서 정제된 모습을 나타냅니다. 또한, 신형 카니발과 쏘렌토와 같은 버티컬 타입의 헤드램프가 적용되며, 주간주행등은 스타맵 주간주행등 적용으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완성시킨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변화가 큰 전면부와 달리 측면부와 후면 부는 현행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며 다만, 후면 리어램프의 경우 그래픽 변경을 통해 변화를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면부 디자인에서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큰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가로형 헤드램프는 기아의 새로운 패밀리룩을 반영한 세로형 헤드램프로 교체되며, 여기에 스타맵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K8 디자인에서 많은 비판을 받았던 라디에이터 그릴은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 그릴 디자인으로 새롭게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 트레인 부분에서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의 엔진 라인업이 그대로 유지될 예정입니다. 현행 가솔린 모델에는 2.5 세타 3 엔진과 3.5 람다 3 엔진이 탑재됩니다.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베스트셀링 모델인 현대차 그랜저와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GN7 진짜 이 사양까지 들어가나?
국내 신차 예상도를 다루는 유튜브 채널 ‘KKSSTUDIO(구기성 스튜디오)’에서는 최신 스파이샷을 바탕으로 한 K8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공개했는데요, 이 예상도는 스타일 면에서 인상적이면서도 안정감 있는 디자인으로 보이는데요, 전면부는 최신 스타맵 시그니처 주간주행등과 세로로 배열된 스몰 큐브 LED 헤드램프가 매력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존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이 크게 변경되었으며, 전반적으로 기아의 최신 패밀리룩이 반영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K8 페이스리프트 미친 존재감으로 그랜저 아성 넘을까?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오퍼짓 유나이티드'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등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여 전면부에서 풀체인지 수준의 변화를 기대하게 합니다. 전면부는 크게 달라질 예정이지만, 후면부는 상대적으로 변화가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부의 램프 점등 그래픽과 범퍼 하부 디자인이 일부 수정되면서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K8 페이스리프트 이렇게 나온다면 그랜져 잡을까? 후면부 일자 램프
K8 페이스리프트의 실내는 다양한 편의성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최신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고, 기(Ki) 테마가 적용된 새로운 클러스터 디자인이 도입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지문인식 시스템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