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5년에 출시될 셀토스 신형은 기존 가솔린 모델에 이어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셀토스는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2.0리터 가솔린 엔진 두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옵션이 추가된다고 하니 셀토스 하이브리드를 기다려왔던 소비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셀토스 하이브리드 등장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면서 친환경적이고 연비 효율성이 뛰어난 모델이 추가되어서 고객 입장에서는 선택지가 추가되는 느낌이겠죠.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부산모빌리티쇼 점차 마지막을 향해 가는 모빌리티쇼
셀토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동급의 소형 하이브리드 SUV들과 유사하게 1.6리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 시스템은 좋은 성능과 연비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셀토스의 풀체인지 모델은 현대자동차 그룹의 최신 3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이는 차량의 구조적 강도와 안전성, 그리고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르노 그랑 클레오스 가격, 성능, 사전계약 다 잡았다 벌써 5000대 돌파
셀토스 하이브리드 모델의 제원은 약 140마력의 최고 출력과 약 27-28kg.m의 최대 토크를 예상하고 있는데요, 셀토스 하이브리드는 연비 면에서도 개선될 것으로 보여, 20km/l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셀토스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면 동급의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 오너들 및 차량 구매자들의 반응이 어떨지도 매우 궁금해 집니다. 셀토스의 성능과 연비가 개선되면서 니로 하이브리드가 존재감을 잃을 가능성도 있으며, 가격 문제도 있을 수 있습니다. 시장의 반응 와 소비자의 선호도가 어떤 모델이 더 경쟁력이 있는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로터스 엘레트라와 에메야 디자인 압살 수준인데 한국에 곧 출시된다고?
셀토스 풀체인지의 디자인에 대한 알려진 정보는 없지만, 최근 현대자동차의 다른 신차들과 유사한 패밀리룩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는 세로형 램프와 스타맵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 (DRL)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현재 셀토스의 디자인이 매우 마음에 들어서 패밀리룩이 적용되면서 디자인이 변경된다면 아쉬울 것 같기도 하네요, 패밀리룩은 브랜드의 통일성을 강화하고 시장에서의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현재 셀토스의 통통 튀는 매력적인 디자인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디자인은 개인의 취양에 따라 달라질 순 있겠죠.
셀토스 풀체인지의 출시일은 2025년 하반기로 예상되지만, 아직 확정된 정보는 없어서 연기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출시일은 기아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정확한 정보는 추후에 다시 한번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