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하이브리드 ES300h 풀체인지 출시와 미니밴 LM500h 출시
요즘 해외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가 내년 말부터 중국에서 6인승 모델Y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전해지고 있는데요, 모델Y는 테슬라의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이지만, 출시된 지 시간이 지나면서 신기능과 옵션을 강화하기 위해 6인승 모델을 추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테슬라는 이를 위해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모델Y 생산량을 최소 10% 이상 늘리기 위해 협력업체에 증산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상하이 공장은 70헥타르의 추가 용지 사용 승인을 기다리고 있으며, 구체적인 증산 방안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테슬라는 2020년 출시된 모델Y를 대상으로 '주니퍼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리프트 작업을 진행 중인데요, 이번 부분변경 모델은 5인승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당초 올해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내년 초로 연기되었습니다. 테슬라 모델Y에 6인승 모델이 추가되는 이유는 중국 시장에서 경쟁사들의 신차 출시로 인한 경쟁 심화 때문이라고 전해지고 있죠, 니오의 온보 L60, 지커 7X 등 경쟁사들은 기존 플래그십 모델보다 더 넓은 실내 공간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4종 이상의 신차를 공개하면서 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리고 있기 때문에 테슬라도 긴장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테슬라 모델Y는 올해 상반기 중국 시장에서 약 20만 7천 대를 판매하며 가장 많이 팔린 모델로 자리 잡았지만, 중국 BYD의 시걸이 지속적으로 추격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테슬라는 미국 시장에서 모델Y 7인승을 판매하고 있지만, 3열 공간이 매우 좁아 중국 시장에서는 큰 인기를 얻지 못했죠. 또한, 테슬라는 5월에 글로벌 감원의 일환으로 중국 내 인력도 축소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분기 판매량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수익성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올해 연말에는 중국 판매 모델에 FSD(완전자율주행) 기능이 도입될 예정으로, 이에 따라 판매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5 테슬라 모델 Y 페이스리프트 주니퍼 출시일, 스펙, 제원은?
한편, 모델Y 주니퍼는 모델3의 페이스리프트와 상당히 유사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전면과 후면 디자인이 새롭게 변경되고, 새로운 휠 디자인과 컬러 옵션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내에서는 스티어링 휠 뒤의 버튼들이 사라지고, 중앙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트림 품질과 조립 방식도 한층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모델3 페이스리프트에서 조립 품질이 크게 개선되었기 때문에, 2025년형 모델Y 주니퍼에도 이러한 변화가 반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모델3 페이스리프트에서 서스펜션이 한층 부드러워져 승차감이 개선되었듯이, 모델Y에서도 동일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크죠, 모델Y 주니퍼에 대한 추가 정보는 10월 10일 예정된 로보택시 공개 이벤트에서 더 자세히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