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LX3 예상도 디자인이 넘사벽인데?
KGM 토레스 쿠페의 출시가 임박했는데요, 이로 인해 출시일, 제원, 차명 등 다양한 정보가 차츰 공개되고 있습니다. KGM은 토레스 쿠페를 통해 큰 기대를 하고 있으며, 이 차량이 회사를 구원할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인데요. KGM의 옛 명성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GM은 2022년 7월 토레스를 자신감 있게 선보였는데요,. 토레스는 강인하고 단단한 오프로드 스타일의 SUV로, 무쏘의 후속 모델로 개발되었죠, 이번 출시로 인해 쌍용은 예전처럼 강력한 오프로드 차량을 다시 선보인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 티볼리의 애매한 스타일로 인해 비판을 받은 쌍용은 이번 토레스 쿠페의 출시로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토레스는 초기에 높은 판매 성과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기가 급속히 떨어지면서 현재는 매출이 크게 감소한 상황입니다. 2023년 3월의 판매량이 6,595대를 기록한 이후로 매출이 급감하여 현재는 약 1,500대 수준으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2024년 5월에는 토레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지만, 판매 회복에는 크게 기여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죠.
2025 미국 스포티지 출시 근데 가격이 어마어마하네?
KGM은 토레스 시리즈를 확장하여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며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는데요, 토레스 바이퓨얼, 토레스 밴, 그리고 토레스 EVX 등의 파생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더불어 중국의 BYD와 협력하여 2025년 3월에 토레스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할 예정임을 발표하였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SUV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토레스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면 긍정적인 판매 반응을 기대할 수도 있겠죠.
오늘의 주인공, 토레스 쿠페는 2024년 8월에 공개될 예정인데요, 이 모델은 기존 토레스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되, 루프를 깎아 쿠페형 SUV로 재구성했으며, 한국의 태극기 같은 디자인 요소를 통해 독특하고 차별화된 외관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워트레인은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하여, 기존 토레스와 유사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디자인은? 출시일은?
사실 토레스 쿠페의 차명을 보고 놀랐는데요, 토레스 쿠페의 차명이 '액티언'이라고 확정했습니다. 이 차명은 2005년 쌍용이 출시한 쿠페형 SUV로 알려진 모델의 이름입니다. 이 모델은 당시에 폭망 한 경험이 있는데, 왜 KGM이 이런 이름을 선택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좀 들어보고 싶긴 하네요.
액티언은 쌍용의 최초이자 국내 최초 쿠페형 SUV로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KGM이 토레스 쿠페에 '액티언'이라는 이름을 선택한 것은 이 과거의 차량이 가진 긍정적인 이미지와 혁신적인 시도를 계승하려는 의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해석되지만, 그래도 아쉬움이 남는 차명인 것은 사실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