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그랑 콜레오스 사전예약 7천대 돌파, 나쁘지 않다.
르노코리아 4년의 노력끝에 나온 신차 그랑 콜레오스 모델이 드디어 첫 양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초반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첫 양산이 시작된 만큼 국내 시장의 판도가 어떻게 바뀔지 주목이 되기도 합니다. 국내 현기차의 독주를 막을 수 있을진 모르겠으나, 시장 경쟁률을 조금씩이나마 뺏어 오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의 핵심 가치인 '매일을 함께하는 차(Voiture à vivre)'를 담고 있는 D 세그먼트급 중형 SUV인데요, 이 차량은 2,820mm의 동급 최장 휠베이스를 자랑해 넉넉한 탑승 공간을 제공하죠. 또한, 차체의 18%를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HPF)' 부품으로 구성해 안전성도 한층 높였습니다.
르노코리아 그랑 클레오스 홍보 영상에 무슨 짓을 한거야?
그랑 콜레오스는 하이브리드, 가솔린 터보 2WD, 가솔린 터보 4WD 세 가지 파워트레인을 제공합니다. 또한, 르노그룹의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Alpine)에서 영감을 받은 최상위 트림 '에스프리 알핀'도 국내 시장에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 모델에는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자랑하는 최신 E-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며, 동급 최대 용량인 1.64 kWh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그룹 산하 공장 중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자랑하는 부산 공장에서 전량 생산되는데요,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가 국내 200여 협력업체들과 함께 부산 지역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